"몇 시간 30분"을 영어로?


"몇 시간 30분"을 영어로?


영어로 시간을 읽는 방법 혹은 말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미 이전에 앞에서 그 내용을 살펴본 바가 있기도 하지요. 시계를 보고 일반적인 시간을 말할 때는 간단하게는 "5:30"이면, "FIVE THIRTY"와 같이 이야기를 하면 된답니다. 우리말에서와 크게 차이가 없지요.


이 내용을 다시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따라서 가시면 된답니다.





# "2시간 30분이 걸려요."를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하지만, 이번에는 이렇게 일반적인 시간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어디로 가는데, 혹은 무언가를 하는데, 2시간 30분이 걸린다는 이야기를 하는 경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시간, 혹은 3시간과 같이 딱딱 떨어지는 경우에는 "2 HOURS", "3 HOURS"와 같이 이야기를 하면 되는데, 30분이 애매하게 걸쳐있으면, 어떻게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우리말에서는 이런 경우 "2시간 반" 혹은 "3시간 반"이라고 하는데요.


영어로도 이와 비슷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같은 개념인데, 어순이 조금 헷갈리긴 하니, 아래의 어순을 잘 기억해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시간 반 : TWO AND A HALF HOURS

3시간 반 : THREE AND A HALF HOURS


이렇게, "시간 + A HALF(30분) HOURS"라는 패턴으로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을 가지고 그럼, 어디로 가는데, 혹은 ~하는데 "몇 시간이 걸려요."라는 말을 만들어보도록 하지요.




# IT TAKES 시간... = 시간이 걸리다.


이렇게, "~의 시간이 걸리다."는 내용은 "IT TAKES TO 시간"이라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2시간 30분이 걸려요."라고 이야기를 하려면, "IT TAKES TWO AND A HALF HOURS."라고 이야기를 만들 수 있지요.


그리고 여기에 좀 더 첨가해서, "~하는데 ~의 시간이 걸린다."는 의미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IT TAKES 시간 TO 동사"와 같이 만들 수 있지요.


IT TAKES 시간 TO 동사 = 동사하는데 ~의 시간이 걸리다.


그럼 한 번 문장으로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It takes two and a half hours to make a chocolate bar." (초코바 하나를 만드는 데는 2시간 30분이 걸립니다.)

"It takes three and a half hours to look around the whole island." (섬 전체를 둘러보는데 3시간 30분이 걸린다.)

"It takes four and a half hours to get to the station." (역까지 가는데 4시간 30분이 걸린다.)


여기까지, "몇 시간 30분"을 영어로 어떻게 이야기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