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는 1층이 "GROUND FLOOR"


영국에서는 1층이 "GROUND FLOOR"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영어에서는 1층을 간단히 "FIRST FLOOR"라고 표현합니다. 그리고 2층은 "SECOND FLOOR"라고 표현하지요. 하지만, 영국식 영어에서는 1층을 다르게 표현하다고 하지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표현을 사용하기에 처음 들어보면 헷갈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 영국에서의 1층 = GROUND FLOOR


영국에서는 건물의 1층을 바로 "GROUND FLOOR"라고 표현한답니다. 1층을 흔히 "FIRST FLOOR"라고 표현하는 문화에서 이 표현을 처음 들으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어떤 층을 말하는 것인지 헷갈릴 것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단어 그대로 이 표현을 생각해보면,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 "GROUND"는 바로 지면을 의미하는 단어이니 말이죠. 지면에 있는 층, 그것이 바로 1층이 될 것이지요.


"The ground floor flooded twice last summer." (1층은 작년 여름에 두 번 침수되었다.)

"She showed him around the ground floor of the empty house." (그녀는 그에게 빈 집의 1층을 두루 보여주었다.)




# 꼭대기 층 = TOP FLOOR


1층을 제외한 2층, 3층과 같은 층은 영국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SECOND FLOOR, THIRD FLOOR와 같이 표현할 수 있지요.


그래서 이 부분은 별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층을 계속해서 올라가다 보면, 마지막에는 "꼭대기 층"이 나올 것입니다. 이 꼭대기층은 영어로 "TOP FLOOR"라고 표현하지요.


"The office is up on the top floor." (사무실은 맨 위층에 있다.)

"We have a sky lounge on the top floor." (꼭대기 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영국식 영어"에서 말하는 1층인 "GROUND FLOOR"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