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RING / WHILE의 차이점", ~동안에


"DURING / WHILE의 차이점", ~동안에


이번에는 비슷하게 생긴 두 표현에 대해서 한 번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는 동안에"라는 의미를 가진 영어 표현으로는 "DURING"이라는 표현과 "WHILE"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이 둘은 모두 "~하는 동안에"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인데요. 약간의 차이점을 보인답니다. 사실, 이 차이점은 문법적인 차이를 보이는 내용인지라, 어쩌면 이 내용은 "문법"에 관한 내용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 DURING / WHILE = ~하는 동안에


우선, 둘의 공통점부터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에서 살펴보았듯이, 둘은 모두 "~하는 동안에"라는 의미로 사용된답니다. 이 둘은 "의미상에서 공통점"을 보인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Can we exit the plane during that time?" (그동안에는 비행기에서 나가도 되나요?)

"Where were you during your working hours?" (근무 시간에 어디 갔었어?)

"Driving is strictly prohibited while using this medicine." (이 약을 복용하는 중에는 운전해서는 안 됩니다.)

"Stop bothering me while I am trying to study." (내가 공부하려고 할 때 귀찮게 하지 마.)


이렇게 위의 두 가지 표현은 의미상에서는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답니다. 그리고, 위의 예문을 살펴보고 난 후, 어떤 분들은 제가 앞으로 어떤 이야기를 할지 이미 감을 잡으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 둘의 차이점에 대해서...


그럼 차이점에서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지요.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DURING + 명사 = DURING은 전치사이기 때문에...

WHILE + 주어 + 동사 = WHILE은 접속사이기 때문에...


위의 문장을 살펴보시면, "DURING" 다음에는 명사가 온 것을 볼 수 있고, WHILE 뒤에는 문장이 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DURING"은 전치사이고, "WHILE"은 접속사이기떄문이지요.


그래서 문장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here will the man be during the day?" (남자는 하루 종일 어디에 있을 것인가?)

"During the rainy season, many things gather mould." (장마철에는 여러 물건에 곰팡이가 핀다.)


또 한 가지 첨가해볼 내용은 "DURING"의 경우에는 "특정한 기간"이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특정한 날", "시간"과 같은 내용이 오는 것이지요. 반면 WHILE의 경우에는 특정한 기간이 온다기보다는 "~하면서"의 느낌이 강한 문장이 온답니다.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He was covered with dust while walking along the road." (그는 길을 걸어가다가 먼지를 뒤집어썼다.)

"He is eating while he uses a computer." (그는 컴퓨터를 하면서 밥을 먹고 있다.)


여기까지, "DURING"과 "WHILE"의 차이점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