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태워주다"를 영어로?


"차를 태워주다"를 영어로?


이번에는 우리말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를 소유하고 있다 보면, 간혹 다른 사람들을 차에 태워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종의 서비스인 셈인데요.


우리말로는 차를 태워준다고 표현하지요. "차 태워줄까?" 혹은 "차 태워드릴까요?"와 같은 말로 사용하는데요. 이러한 내용을 영어로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 차를 태워주다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차를 태워준다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일상에서 사용해볼 수 있는 표현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GIVE SOMEONE A LIFT / OFFER SOMEONE A LIFT = 누군가에게 차를 제공하다.

GIVE SOMEONE FOR A RIDE / TAKE SOMEONE FOR A RIDE


# GIVE SOMEONE A LIFT


이러한 표현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LIFT"와 "RIDE"라는 단어가 쓰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아마도 "LIFT"는 영국에서 주로 사용되는 표현이고, "RIDE"는 미국에서 주로 사용되는 표현일 것입니다. "LIFT"는 엘리베이터와 같이 사람이나 짐을 수송하는 어떤 것을 가리킨다고 볼 수 있는데요.


누군가를 차에 태워주는 것 역시도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니 "GIVE A LIFT" 혹은 "OFFER A LIFT"라는 표현을 사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Could you give me a lift home?" (집까지 좀 태워주실 수 있나요?)

"Could you give me a lift to the library?" (도서관까지 좀 태워주실 수 있나요?)

"Which way are you headed? Could I give you a lift?" (어느 방향이세요? 제가 태워다 드릴까요?)


# GIVE SOMEONE FOR A RIDE


다른 표현으로는 이렇게 "RIDE"라는 단어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RIDE"는 타는 어떤 것을 가리키는데요. 자동차 역시도 타는 것의 일종이니, 차를 태워준다는 말을 만들 때 사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I never give a ride to anyone." (나는 아무도 태워주지 않을 거예요.)

"I needed someone to give me a ride after work." (퇴근 후에 차를 태워줄 사람이 필요했습니다.)




# HOP IN = 차에 타다. / GET IN = 차에 타다.


이렇게, 태워주다는 표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차에 타는 행동을 가리키는 표현을 살펴봐야겠지요. 이러한 행동을 가리키는 표현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표현 외에도 다른 표현들도 사용될 수 있을 것인데요. HOP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관련 내용을 만든답니다.


차에 타는 행동을 마치, 살짝 뛰듯이 점프에서 타는 듯한 느낌으로 나타내는 것이지요.


HOP IN = 차에 타다.

GET IN = 차에 타다.


위와 같은 표현들로 차에 타는 행동을 묘사할 수 있답니다.


"Hop in, I will drive you home." (후딱 타, 집에 태워다 줄게.)

"Hop in, I will drive you to a garage." (타, 주차장까지 테워다 줄게.)


 여기까지, 차를 태워주다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