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영어회화 모임 "GSM 글로벌 서울"


강남 영어회화 모임 "GSM 글로벌 서울"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에 다니다 보니, 점점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나이라도 조금 더 젊다면, 다른 기회를 통해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수월하기도 할 텐데, 30대가 되니 그것도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실 사람들을 만나기 위한 대안으로 생각했던 것이 "영어회화 모임"이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영어회화 모임이 그다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영어회화를 위한 것이라면 회사에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으니 말이죠. 이는 업무를 100% 영어로 사용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기에 그렇겠지만요.




# 강남역 영어회화 모임, GSM 테라스


아무튼, 이런저런 연유로 예전에는 한 번도 나가보지 않았던 영어 회화 모임에 한 번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강남역 주변에서 영어 회화 모임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강남역 영어회화 모임"이라는 검색어로 검색하다 보니, 이 모임을 발견하게 된 것이지요.


이번에 한 번 참여해본 모임은 바로 "GSM 테라스"에서 개최되는 모임이었습니다. 조금 늦게 모임 장소에 도착했기에, 정신없이 모임이 진행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어쩌다 보니 사진을 하나도 찍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아쉽게도 글만 있는 모임 후기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 토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그리고 저녁 식사 후 진행되는 파티


강남역, 아니 정확히는 "신논현역" 주변에 있는 GSM 테라스에서 진행되는 모임은 오후 3시부터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 이전에도 모임이 있긴 하지만,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연습하는 모임이었던 듯합니다. 내국인이 참여할 수 있는 모임은 3시부터 진행이 되었는데요. 저는 조금 늦게 도착해서, 4시 반쯤에 도착했습니다.




# 45분 단위로 새로운 조를 만들어서 진행하는 구조


모임 시간은 3시간 정도였는데요. 3시간 동안 같은 사람들과 대화를 하게 되면, 지겹기 때문에 그런 것인지, 45분마다 새롭게 조편성을 해서 진행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저는 조금 늦게 가서, 2개의 조에서 참여를 해보았는데요.


첫 번째는 캐나다 사람 한 명과 4명의 한국인으로 구성된 조였고, 두 번째 조는 미국 사람 한 명에, 대만 사람 한 명, 그리고 3명의 한국인으로 구성된 조였습니다. 사실, 그다지 기대를 많이 하지 않고 갔는데, 생각보다 영어를 잘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조금 놀라기도 했던 그런 날이었습니다. 물론, 원어민들은 당연히 자기 나라 말을 하는 것이니 잘하는 것이 당연하겠지만요.


함께 참여한 내국인 역시도 영어를 상당히 잘하는 편이었습니다. 대화가 막힘없이 진행되는 모습이었으니 말이죠. 어쩌면 제가 참여한 조만 이렇게 영어에 능숙한 사람들이 있었던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전체적으로 영어를 능숙하게 잘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 영어를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이 방문하면 좋을 영어 모임


그래서 이 모임은 영어를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이 방문하면 상당히 좋을 것 같은 영어 모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초보자에 대한 배려는 없는 모임이라고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내가 영어를 하는 것에 자신 있다면, 이 모임은 상당히 좋지 않을까 합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주제애 대해서 영어로 실컷 이야기를 해볼 수 있는 곳이니 말이죠.




# 모임에 참여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저녁 식사


모임에 참여한 사람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주최 측에서 식당을 미리 예약해두고 이동하는 모습이었는데요. 혼자서 식사를 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여럿이서 즐겁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저도 동행했답니다. 그래서 재미있고 유익한 식사 시간이 되기도 했지요.


회비는 각 모임 당 10,000원이었습니다. 3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모임에 1만 원이었는데요. 거기에는 음료를 2잔 마실 수 있는 금액이 포함되어 있으니 그다지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요. 모임 1만 원, 파티 1만 원, 저녁식사 1만 원으로 각각 만원씩 책정되어 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볼 만한 모임이랍니다. 그리고, 매주 방문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될 때만 한 번씩 방문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에서 부담 없는 모임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강남 영어회화 모임, GSM 글로벌 서울"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 : https://www.facebook.com/globalseoulmates/?ref=ts&fref=ts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Reviews/Place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