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풀다"를 영어로?


"스트레스를 풀다"를 영어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스트레스"를 조금씩은 받을 것입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는 있을 것이지만,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지요. 이번에는 이렇게 받은 스트레스를 푸는 것에 관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 스트레스를 푼다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요?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 표현은 바로 "스트레스를 풀다"라는 영어 표현입니다. 이번에는 이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 한 번 생각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지요.


스트레스를 풀다는 표현을 영어로 생각해보면, 아래와 같이 3가지의 표현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것 외에도 다른 표현이 있기도 하겠지만요.


LET OFF STEAM = 증기를 뿜어내다. = 스트레스를 풀다.

GET RID OF STRESS / RELIEVE STRESS = 스트레스를 제거하다.

WIND DOWN = 긴장을 풀고 쉬다.


위와 같은 3가지 표현 정도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씩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 LET OFF STEAM = 증기를 뿜어내다 = 스트레스를 풀다.


첫 번째 표현은 바로 "LET OFF STEAM"이라는 표현인데요. 이 표현을 직역해본다면, 아마도 "증기를 뿜어내다"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입니다. 증기기관이 탑재된 기차에서 증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처럼, 증기를 뿜어내는 행위를 마치 스트레스를 푸는 것처럼 생각하는 것이 재미있는 표현이지요.


사람 역시도 이렇게, 증기를 뿜어내면 스트레스가 사라진다고 보는 것일까요? 상상력이 재미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표현은 간혹 "울분을 토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래도 주로 "스트레스를 풀다"는 의미로 더 자주 사용이 되는 편이지요.


"They are just trying to let off steam." (그들은 단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 think he just wanted to let off steam." (그는 그저 기분을 풀고 싶었던 것 같아요.)


# GET RID OF STRESS = 스트레스를 해소하다.


두 번째 표현은 바로 "GET RID OF STRESS"라는 다소 정직한 표현입니다. "GET RID OF SOMETHING"이라는 형태의 표현은 무언가를 제거하다는 의미를 가진 표현이지요. 그래서 말 그대로 "스트레스를 제거하다."는 말로, 즉 스트레스를 푼다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여기에 "GET RID OF" 대신에 "RELIEVE"를 사용해도 같은 의미가 된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I get rid of stress by eating a lot." (나는 많이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푼다.)

"By doing so, you can get rid of your stress." (그렇게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어요.)

"I play squash to relieve stress."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스쿼시를 칩니다.)




# WIND DOWN = 긴장을 풀다 / 긴장을 풀고 쉬다.


마지막으로 "WIND DOWN"이라는 표현 역시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다는 의미로 사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긴장을 풀고 쉬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결국 긴장을 풀고 쉰다는 것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이 표현도 스트레스를 풀다는 의미로 사용이 된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He regularly has a drink to wind down." (그는 긴장을 풀기 위해 규칙적으로 술을 한 잔씩 한다.)

"I went for a cycle ride to wind down." (나는 긴장을 풀기 위해서 사이클을 탄다.)


여기까지, 스트레스를 풀다에 관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주고받는 사회에서 다들 살아가고 있으니,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자신만의 방법을 잘 구축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