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산품"을 영어로?


"지역 특산품"을 영어로?


특정한 지역에서만 볼 수 있거나, 맛볼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특별한 물건이 될 수도 있고, 음식이 될 수도 있을 것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것들을 떠올려 본다면, 영덕의 대게, 벌교의 꼬막, 영광의 굴비, 목포의 세발낙지와 같은 것들을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꼭 먹는 것뿐만 아니라, 물건들도 지역 특산품이 있기도 한데요. 그래도 지역 특산품은 주로 먹는 것에 집중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이러한 "특산품"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에 관한 내용을 담은 글입니다.




# 지역 특산품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


지역 특산품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요? 우선 물건이든 먹는 것이든 범용으로 사용해볼 수 있는 표현에서부터, 먹는 것에 국한되는 표현까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역 특산품은 "그 지역에서 잘 알려진 것"이라고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가볍게 이 표현을 영어로 만들어 본다면, 아래와 같은 표현들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WELL-KNOWN LOCAL PRODUCTS / SPECIAL PRODUCT OF (PLACE)

LOCAL SPECIALTIES(SPECIALTY)


이렇게 그 지역에서 나오는 특수한 것, 혹은 잘 알려진 것이라는 내용으로 위의 표현들을 사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SPECIALtY"라는 것은 어떤 특수한 것 혹은 특별한 것을 뜻하는 표현인데요. 특산품은 그 지역에서 나오는 특수한 것이니 위 표현들과 자 맞아떨이잔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There are several food shops with Korean and local specialities." (한국과 현지의 특산품을 판매하는 식품점이 있습니다.)

"It is a special product of Korea." (이것은 한국의 특산품입니다.)




# 지역 별미, 먹는 것에 관한 표현들...


지역 특삼품이라고 하면, 특히 먹는을 자주 뜻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먹는 것을 위한 다른 표현들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지요. 간단하게는 "SPECIAL"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LOCAL SPECIAL FOOD"라는 말을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지요.


LOCAL SPECIAL FOOD

LOCAL DELICACIES(DELICACY)


위의 표현들을 사용해서 지역 특산품이라는 말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말로는 "지역 별미" 정도의 말로 해석을 해볼 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I like to try the local delicacy when I travel, too." (나 역시 여행할 때 그 지역 별미를 먹어보는 것을 좋아해.)

"It's a local delicacy." (그것은 이 지역의 특산품이다.)


여기까지, "지역 특산품"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