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가 / 대식가"를 영어로?


"미식가 / 대식가"를 영어로?


최근 들어서, 블로그 혹은 SNS와 같은 플랫폼의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서 먹는 것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맛집"이라는 말을 잘 들어볼 수 없었는데요. 이제는 그런 용어를 아주 쉽게 들어볼 수 있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지요.


그만큼, 이전에는 음식이 그저 "연료(FUEL)"에 불과한 상황이었다면, 이제는 "예술(ART)"의 경지에 오르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미식가"와 "대식가"라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게 대한 내용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 맛있는 것을 먹는 미식가를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사실, 미식가라는 개념을 영어에서 찾기는 쉽습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미식"이라는 개념을 우리나라보다는 영어권 국가에서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니 말입니다. 특히, 이러한 부분은 음식에 대한 담론 문화가 발달한 프랑스에서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인데요. 영어에서도 그리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미식가에 대한 영어 표현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지요.


GOURMET / EPICURE = 미식가


위와 같은 표현들이 바로 우리가 말하는 미식가를 뜻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말의 다른 표현으로는 "식도락가" 정도의 말도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이지요.


"Julian is an epicure who enjoys food of good quality." (줄리안은 양질의 음식만을 즐기는 미식가이다.)

"I do gourmet parties once a month." (나는 한 달에 한 번 미식가 파티를 한다.)


# 대식가는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을 두고 "대식가"라고 표현을 하는데요. 이렇게 대식가를 영어로 간단하게 옮겨보면, "EAT A LOT"과 같은 표현을 사용해서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만, 대식가라는 표현이 영어에도 있으므로 그 내용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OURMAND / GLUTTON = 대식가


대식가를 가리키는 영어 표현으로는 "GOURMAND"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미식가가 "GOURMET"이라는 표현이었는데요. 뭔가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형태로 "대식가"를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다른 표현으로는 "GLUTTON"이라는 표현이 있기도 한데, 이 표현은 조금 비호감의 느낌이 들어간 표현으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GLUTTON"이 대식가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A GLUTTON FOR PUNISHMENT"라는 표현에서는 그런 내용으로 쓰이지 않았는데요. 그 내용이 혹시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I am not a glutton but a gourmet." (나는 대식가가 아니라 미식가다.)

"You used to be a gourmand." (너는 대식가였었지.)




# 많이 먹는다는 의미의 이디엄들...


이러한 표현들 외에 많이 먹는다는 내용을 담은 이디엄들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말처럼 먹는다"라는 말이 있기도 하고, "돼지처럼 먹는다"라는 말이 있기도 하지요. 이러한 표현들도 함께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리를 해보도록 하지요.


EAT LIKE A HORSE = 말처럼 먹는다. = 많이 먹는다.

PIG OUT ON = 돼지처럼 먹는다. = 많이 먹는다.


이렇게, 위의 두 가지 표현도 많이 먹는다는 내용을 담은 표현이랍니다. 이 표현들은 이전에 살펴본 바 있으니, 링크로 대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미식가"와 "대식가"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