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T VS THE SHIT", 대박이야, 별로야?


"SHIT VS THE SHIT", 대박이야, 별로야?


이번에는 비슷하지만, 상반되는 전혀 다른 의미를 갖는 표현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표현에서 비교적 쉽게 배우게 되는 단어가 바로 "SHIT"이라는 단어가 아닐까 합니다. 우리말의 "응가"와 대응되는 이 단어는 여러 가지 단어들과 결합되면서 다양한 의미를 담은 표현으로 사용되는데요. 주로 감탄사로 자주 쓰이기도 하지요.


단어 그대로의 내용만 살펴보면, "SHIT"은 그다지 좋지 않은 의미를 담고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아주 이상한 사람이 아닌 이상 "응가"를 보고 좋아할 사람은 없을 것이니 말이죠. 하지만, 재미있는 것은 "SHIT"에 "THE"를 붙이느냐 마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의미가 탄생하게 된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 THAT IS THE SHIT. = 그거 정말 끝내주는구먼!


언제부터 이렇게 사용된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SHIT"에 "THE"가 붙어서 "THE SHIT"과 같은 형태로 쓰이게 되면, "아주 끝내준다."는 극찬의 의미를 담은 의미로 사용된답니다. 일종의 슬랭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SHIT"이라는 좋지 않은 의미의 단어가 이렇게 아주 긍정적인 의미를 담아내고 있는 것이 다소 의아할 수도 있을 것인데요.


우리말에서 비슷한 표현을 찾아본다면, "쩐다" 정도의 표현을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THAT IS SHIT. = 그거 완전 별로야.


하지만, 여기에서 "THE"가 빠지게 되면, 그 의미는 완전히 정 반대가 됩니다. 바로 "완전 별로"라는 의미를 담은 표현이 되지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SHIT!"의 의미를 담은 표현이 된답니다.


그래서, 사실 이 표현을 듣거나, 사용할 때는 조심해서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THE"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의미를 담아내는 표현이 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정말 오묘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