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식품"을 영어로?


"즉석식품"을 영어로?


이번에는 우리말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즉석식품을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 하는 내용을 담은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즉석식품은 우리말로도 "인스턴트식품"이라고 말하기도 하는데요. 여기에서의 "INSTANT"는 영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에서도 그대로 사용되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즉석식품을 가리키는 영어 표현들...


영어에서 즉석식품을 가리키는 표현이 제법 있습니다. 우선 먼저 한 번 그 목록을 정리해보고,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지요.


1. INSTANT FOOD / CONVENIENCE FOOD

2. READY MEAL

3. TV DINNER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큰 3가지의 표현들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 INSTANT FOOD = 즉석식품 / CONVENIENCE FOOD = 편리한 음식


이 표현들을 "즉석식품"이 가진 직접적인 의미에 기반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말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담고 있는 표현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INSTANT FOOD"라는 표현은 "즉각적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는 의미를 담은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고, "CONVENIENCE FOOD"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는 의미로 사용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둘 다,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라면과 같은 음식을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Frozen fish is a very healthy convenience food." (냉동 생선은 매우 위생적이고 편리한 식품이다.)

"I eat a lot of instant food." (난 즉석식품을 많이 먹는다.)


# READY MEAL = 준비가 되어 있는 음식 = 데워 먹기만 하면 되는 식품


다른 표현으로는 "READY MEAL"이라는 표현을 떠올려 볼 수 있습니다. 이 표현은 "이미 만들어져 있는 음식"이라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가리킨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주로 밖에서 파는 가게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미 조리가 되어 있어서, 데우기만 하면 된다는 점에서 "즉석식품"이라는 이름을 붙여볼 수 있을 것입니다.


"Do you like to eat a ready meal?" (즉석식품 먹는 것 좋아해?)

"This ready meal is out of this world." (이 즉석 음식 정말 맛있어요.)




# TV DINNER = 데우기만 하면 한 끼 식사로 먹을 수 있게 조리한 후 파는 식품


다른 표현으로는 "TV DINNER"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표현은 간단히 데우기만 하면 한 끼 식사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을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간편하게 데워서 "TV를 보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에 이런 이름이 붙은 것일까요? 이런 것을 "TV 디너"리고 부른 것에는, 1953년 미국에서 등장한 도시락과 같은 형태의 음식의 브랜드명이 "TV DINNER"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이름으로는 "TV BRAND FROZEN DINNER"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일종의 브랜드명이 고유명사화된 경우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마치, "POST IT"처럼 말이죠.


"I will leave a TV dinner in the fridge." (냉장고에 즉석식품을 넣어둘게.)

"Where do you think the whole TV dinner thing came from?" (이 모든 즉석식품이 어디에서 왔다고 생각해?)


여기까지, "즉석식품"을 가리키는 표현들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물론, 여기에서 언급한 표현 외에 다른 표현들도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튼, 도움이 되는 글이었기를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