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 CRITERIA", 기준을 충족시키다.
"MEET"이라는 단어는 흔히 "만나다"라는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이 단어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의미가 바로 "만나다"라는 의미이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MEET이라는 단어는 이렇게 물리적으로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것 외에, 추상적인 것이 만나는 경우에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 MEET = 기준을 맞추다. / 날짜를 맞추다. / 기한을 맞추다.
MEET이 추상적인 개념과 만나게 되면, "기준을 맞추다.", "날짜를 맞추다."기한을 맞추다."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는 편입니다.
아래와 같은 표현들을 살펴보면 아마도 보다 이해가 쉽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MEET THE DEADLINE = 마감일에 맞추다.
MEET THE NEEDS = 수요에 맞추다.
MEET THE CONDITIONS = 조건에 맞추다.
이렇게, 어떠한 추상적인 것에 "맞추는 경우"에도 "MEET"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 MEET THE CRITERIA = 기준에 맞추다.
그렇다면, "MEET THE CRITERIA"라는 표현은 어떻게 생각해볼 수 있을까요? "CRITERIA"라는 표현은 "어떠한 판단의 근거가 되는 기준"을 가리킵니다. 단수로는 "CRITERION"으로 쓰이고요. 복수로는 "CRITERIA"라고 쓰이는 단어이지요. 그래서, "MEET THE CRITERIA"라고 한다면, 정확히는 "기준"들"에 맞추다."라고 이야기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표현은 "기준을 충족시킨다."라는 의미로 사용이 되기도 하지요. 그리고, 실제로도 비즈니스 영역에서는 "MEET"이 이렇게 추상적인 요건을 충족시킨다라는 의미로 쓰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표현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t didn't meet the criteria for a criminal charge." (그것은 형사소송에 제기될 문제가 아니다.)
"Show all alerts that meet the specified criteria." (지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모든 경고를 표시합니다.)
"The song didn't meet the censorship criteria." (그 노래는 심의에 걸렸다.)
여기까지, "MEET THE CRITERIA"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