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RNOUT SYNDROME", 번아웃 증후군?


"BURNOUT SYNDROME", 번아웃 증후군?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직장인들이 간혹 겪는 것이 있습니다. 워낙에 바쁘게 살아가야 하는 현대사회인지라, 무언가에 열중하면서 열심히 살아가야 하는 시간이 상당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무언가를 꾸준히 계속해서 열심히 해나갈 수 있으면 좋지만, 그러다가 갑자기 뭔가 "허무해지는 경우"가 있기도 할 것입니다.


이런 것을 두고 "번아웃 증후군"이라고 표현하고 있기도 하지요.




# BURNOUT SYNDROME = 번아웃 증후군


번아웃 증후군이라는 표현은 "한 가지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신체적 정서적인 극도의 피로로 무기력증이나 자기혐오, 직무 거부 등에 빠지는 것"을 뜻합니다. 쉽게 이야기를 해본다면, 한 가지를 열심히 하다가 갑자기 힘이 빠지는 경우를 뜻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사실, 저도 간혹 이런 경우를 겪기도 한답니다. 자주 있지는 않지만, 간혹 "이렇게 글을 열심히 쓰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하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한답니다. 특히 열심히 하다가, "결과"가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를 볼 때, 그리고 미래가 더 나아질 것 같지 않다는 불안감이 엄습해 올 때, 이러한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표현은 영어 표현이니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o you want to be like a burnout now?" (너 이제 완전 소진 상태가 되고 싶은 거야?)

"IF you can figure out a balance, there's no burnout." (당신이 균형을 잡는다면, 녹초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Regularly change your activity routine to avoid exercise burnout." (운동으로 인한 과로를 하지 않기 위해 당신은 하루 일과를 규칙적으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BURNOUT SYNDROME"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