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NDE / BRUNETTE", 금발 여자 / 흑발 여자?


"BLONDE / BRUNETTE", 금발 여자 / 흑발 여자?


간혹 영어에는 우리말에는 없는 개념의 단어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이번 글이 바로 그러한 내용을 담은 글이라고 할 수 있지요. 우리나라에는 "백인"이 없기도 했고, "금발"이 없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모두 흑발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지요.


물론, 그 진하기의 정도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서양사람들처럼, 머리 색이 완전히 노란색에 가깝게 태어나는 사람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권에는 이런 사람들도 있지요. 그래서 금발을 가진 여성을 지칭하는 단어가 있고, 그 반대로 흑갈색 머리를 가진 여성을 지칭하는 단어가 있답니다.




# BLONDE = 금발 여성 / BRUNETTE = 흑갈색 머리의 여성


이렇게, 다양한 머리색을 태어날 때부터 가진 서양권의 사람들인지라, 이렇게 그들을 지칭하는 표현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BLONDE"라는 단어는 바로 "금발 여성"을 가리키는 단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하나가 전제되는 것이 잇는데요. 바로 "금발을 가진 백인 여성"이라는 것이지요. 그 반대되는 개념인 "BRUNETTE"라는 단어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표현이 가진 의미는 바로 "흑갈색 머리의 백인 여성"이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머리색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사회인지라, 이렇게 이들을 지칭하는 다양한 단어가 있는 모습이지요.




"Look what the brunette left in the bathroom." (갈색머리 여성이 욕실에 남겨놓고 간 것 좀 보세요.)

"I thought that brunette had an amazing voice." (그 흑갈색 머리의 여성이 놀라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다고 생각했어요.)

"She has blonde hair and big blue eyes." (그녀는 금발에다 커다란 파란 눈을 가졌다.)

"She was a striking woman with long blonde hair." (그녀는 긴 금발 머리를 가진 멋진 여자였다.)


여기까지, "BLONDE"와 "BRUNETTE"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