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D TO / PRONE TO", ~하는 경향이 있다 / 취약하다.


"TEND TO / PRONE TO", ~하는 경향이 있다 / 취약하다.


이번에는 우리가 흔히 "~하는 경향이 있다"라는 의미로 알고 있는 표현들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어떠한 경향이 있다는 말을 하는 경우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 바로 "TEND TO"라는 표현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과 비슷한 의미를 가진 표현이지만, 다른 표현도 있는데요. 바로 "PRONE TO"라는 표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두 가지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TEND TO = ~하는 경향이 있다. (좋은 것이든 안 좋은 것이든 뭐든지...)


이렇게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TEND TO"라는 표현은 대중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좋은 경향이든, 나쁜 경향이든, 모두 이 표현을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주로 아래와 같은 표현들에서 이 표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People tend to overuse credit cards." (사람들은 신용카드를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They tend to lose some muscle mass every year." (근육량이 매년 약간씩 줄어드는 경향이 있다.)

"People with charisma tend to lead the van."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들이 앞장서는 경향이 있다.)


이렇게,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TEND TO라는 표현이 무난하게 쓰이는 모습입니다.


# PRONE TO = ~하는 경향이 있다. (주로 부정적인 것들) ☞ ~에 취약하다.


반면, "PRONE TO"라는 표현도 있습니다. 이 표현은 해석은 똑같이 "~하는 경향이 있다."라는 마롤 해석하지만, 이 표현은 주로 "부정적인 경향"을 가리키는 경우에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그래서 이 표현이 등장하면, "부정적인 내용을 하는 경향이 있구나..."라고 생각하며 되지요.


그래서, 다른 말로는 "~에 취약하다."라는 말로 해석을 하기도 합니다. 한 번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This area is prone to floods." (이 지역은 홍수가 나는 경향이 있다. ☞ 홍수에 취약하다.)

"I am prone to motion sickness." (나는 차멀미를 하는 경향이 있다. ☞ 차멀미에 취약하다.)

"Cold muscles are more prone to injury than are warm muscles." (차가운 근육은 따뜻한 근육보다 부상을 입기 쉽다.)


이렇게 주로 "부정적이 내용"하는 경향이 있다는 경우에 "PRONE TO"를 사용한답니다.


여기까지, "TEND TO"와 "PRONE TO"라는 표현의 의미상의 차이점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