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APPLE A DAY KEEPS THE DOCTOR AWAY.", 하루에 사과 하나면 의사를 멀리할 수 있다.


"AN APPLE A DAY KEEPS THE DOCTOR AWAY.", 하루에 사과 하나면 의사를 멀리할 수 있다.


영어 표현 중에는 이러한 표현이 있습니다. "AN APPLE A DAY KEEPS THE DOCTOR AWAY."라는 표현이지요.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매일 사과를 하나식 먹으면 의사를 보지 않아도 된다."라는 의미라고 ㅎ라 수 있을 것입니다.


의사를 보지 않아도 된다는 말은 즉, 건강해진다는 말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 표현은 다른 숨은 의미를 가진 표현이 아니랍니다. 정말 문자 그대로 사과의 효능에 관련된 속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AN APPLE A DAY KEEPS THE DOCTOR AWAY. = 매일 사과를 하나씩 먹으면 건강해진다.


너무 문자 그대로의 의미대로 해석이 되는 표현인지라, 조금은 김이 빠지기도 합니다. 뭔가 더 부연설명을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말이죠.


이 표현은 과거부터 있던 말이지만, 실제로 최근에 밝혀진 사과의 효능에 따르면, 이러한 말이 신빙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지요. 또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페놀을 함유하고 있기도 하고요. 그리고 여기에 충치를 줄여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심지어 코넬 대학교의 연구팀은 알츠하이머와 같은 정신질환을 막는데 사과가 효과를 보인다는 결과를 내기도 하면서, 사과를 먹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고도 하지요.


옛사람들이 이러한 사실을 모두 알고서 이러한 말을 사용한 것은 아닐 것이지만, 실제로 "사과"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러한 표현이 과거부터 쓰인 것이 아닐까 싶네요.




"Also, there is a saying that goes: An apple a day keeps the doctor away." (하루 사과 하나면 의사를 볼 필요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An old saying goes, "An apple a day keeps the doctor away." because of the fruit's nutritional value." (사과의 영양적 가치 때문에 "하루에 사과 하나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옛날 속담도 있다.)


여기까지, "AN APPLE A DAY KEEPS THE DOCTOR AWAY."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