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IECE OF CAKE", 케이크 한 조각?


"A PIECE OF CAKE", 케이크 한 조각?


이번에도 독특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표현일 수도 있는 간단한 표현입니다. 바로 "A PIECE OF CAKE"이라는 표현으로 우리말로는 "케이크 한 조각"이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 표현이지요.


물론 이 표현은 문자 그대로 케이크 한 조각을 가리키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지만, 다른 비유적인 의미로 쓰이기도 하는 모습입니다. 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 A PIECE OF CAKE = 식은 죽 먹기.


이 표현이 가지고 있는 의미는 바로 우리말의 "식은 죽 먹기"라는 의미와 유사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케이크 한 조각을 먹기는 굉장히 쉬울 것입니다. 이미 만들어져 있고,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잘려있는 모습이니 말이죠.


그래서, 손으로 집어서 케이크를 입에 넣고 입을 움직이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아주 간편하고도 간단한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이것은 주로 "아주 쉬운 것"을 가리키는데 쓰이는 표현입니다.


우리말에서는 이러한 표현을 두고 "식은 죽 먹기"라고 하는데요. 죽이 뜨거우면 먹기가 힘들 수도 있을 것이지만, 이미 식은 죽이라면, 정말 먹기는 쉬울 것입니다. 물론, 맛은 따뜻할 때에 비해서 조금 떨어지겠지만 말이죠.


그래서, 위의 표현들은 "아주 쉬운 것"을 가리킬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t's not a piece of cake to keep a rein on prisoners." (죄수들을 엄격히 감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I've heard that the course was a piece of cake." (그 코스가 점수 따기 쉽다는 이야기를 들었어.)

"It's a piece of cake till today." (오늘 하루 버티는 것쯤이야 식은 죽 먹기지.)


여기까지, "PIECE OF CAKE"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