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DUCK", 안녕 오리?


"HELLO, DUCK", 안녕 오리?


이번에는 다른 사람을 친근하게 부르는 말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내용은 "BBC LEARNING ENGLISH" 페이지에서 소개가 된 내용인데요.


간략하게 한 번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HELLO, DUCK. = 안녕하신가 친구.


영어에서, 특히 아마도 영국에서 다른 사람들을 친근하게 부르는 호칭으로 "DUCK"을 사용하기도 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HELLO, DUCK"이라고 한다면, "안녕 오리"라고 받아들일 것이 아니라, "안녕 친구"정도로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지요.


이렇게, "DUCK"이 친구를 지칭하는 의미로 쓰이는 것이 뭔가 이상하기도 하지만, 아마도 이 표현은 과거의 공작을 가리키는 표현 "DUKE"에서 나온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있다고 합니다.




# HELLO, HEN. = 안녕하신가 친구. (특별히 여성에게만 사용하는 표현)


다른 표현으로는 "HEN"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표현은 특히 여성들에게만 사용하는 표현이라고 하는데요. "HEN"은 암탉을 가리키는 표현인데, 결혼하기 전에 여성들끼리 파티를 갖는 것을 두고 "HEN PARTY"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아무튼, 이 표현은 영국의 글래스고(GLASGOW) 지방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HELLO. PET = 안녕하신가 친구. = 북동부 잉글랜드에서 쓰이는 표현, 특히 뉴캐슬 주위에서...


다른 표현으로는 "PET"이라는 표현이 쓰이기도 한다고 하네요. 이 표현은 특히 "잉글랜드 북동부 지방", "뉴케슬(NEWCASTLE)" 주위에서 쓰이는 표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어 역시도 엄청나게 많은 곳에서 쓰이는 언어이다 보니 지역별로 조금씩 다른 쓰임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상대적으로 좁은 우리나라에서도 각각의 지역에서 사투리가 생겨나는 것을 보면 그다지 독특한 현상이라고도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친근하게 다른 사람들을 부르는 말인, "DUCK", "HEN", "PET"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관련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의 BBC LEARNING ENGLISH 페이지를 링크를 따라 방문해보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