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RE SOMEONE OFF", 겁을 주다 / 불안하게 하다.


"SCARE SOMEONE OFF", 겁을 주다 / 불안하게 하다.


무언가에 놀란 경우, 혹은 겁을 먹은 경우 영어에서는 다양한 표현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번에는 "SCARE SOMEONE OFF"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표현은 바로 "누군가에게 겁을 주다" 혹은 "누군가를 불안하게 만들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SCARE SOMEONE OFF = (특히 본의 아니게) ~에게 겁을 주다 / ~을 불안하게 만들다.


이 표현이 특히 쓰이는 것은 "누군가를 겁먹게 만들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의도치 않게" 다른 누군가를 겁먹게 하는 경우를 주로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Rising prices are scaring customers off." (오르는 물가가 소비자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It appears when they want to scare off predators." (그들이 약탈자들을 겁줘서 도망가게 만들기를 원하는 것 같이 보인다.)

"I didn't mean to scare you off." (놀라게 하려고 한 게 아닌데.)




# SCARED OFF = 겁을 먹어서 움직이지도 못하는 상황


"SCARE SOMEONE OFF"라는 표현은 수동형으로 사용되어서, 이렇게 겁을 잔뜩 먹고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다른 누군가를 겁주는 것이 아니라, 이번에는 말하는 사람이 겁먹은 상황을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다지 어렵지 않은 표현인지라, 쓰임을 한 번 살펴보면서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Not all the Republicans have been scared off." (모든 공화당이 불안해했던 건 아니었다.)

"I was really scared off when I saw a strange creature." (이상항 생명체를 보았을 때, 난 완전히 놀랐다.)


여기까지, "SCARE SOMEONE OFF", "SCARED OFF"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