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카드의 다양한 영어 이름들


포인트 카드의 다양한 영어 이름들

이번에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포인트 카드의 다양한 영어 이름들에 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포인트를 쓰다"와 "포인트를 적립하다"라는 표현을 영어로는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관해서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양한 포인트 카드의 이름들

포인트 카드를 지칭하는 용어는 다양하게 등장하는 모습입니다. 우선 가능한 것들을 한번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POINT CARD
REWARD CARD
MEMBERSHIP CARD

순서대로 한번 살펴보면, 포인트 카드는 말 그대로 포인트 카드이고, REWARD CARD는 포인트를 이용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를 강조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MEMBERSHIP CARD는 멤버십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포인트를 누적할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 STAMP CARD = 카페 같은 곳에서 받는 무료 쿠폰

여기에 조금 다른 의미의 포인트 카드로 STAMP CARD라는 것도 있습니다. 바로 카페와 같은 곳에서 몇 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고 도장을 받게 되면, 무료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티켓 같은 것인데, 이것을 영어로는 STAMP CARD라고 부르는 모습입니다.


# EARN POINT = REWARD POINT + SAVE UP POINT = 포인트를 모으다는 뜻

이렇게 포인트 카드의 종류를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포인트를 모으다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인트를 모은다는 표현은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다양한 표현으로 쓰이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ining up is free and you can often earn points through airlines, rental car companies, and credit cards you're using anyway." (가입은 무료이며, 항공사, 렌터카, 신용카드를 통해서 포인트를 몽르 수 있고, 포인트는 언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They earn points on the card for free meals, or other rewards." (그들은 포인트를 모아서 무료 식사 혹은 다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We can even get reward points." (우리는 심지어 포인트를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 USE POINT = REDEEM POINT = 포인트를 사용하다.

반면 포인트를 사용하다는 표현으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USE" 동사를 활용할 수도 있고, REDEEM이라는 동사를 사용해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REDEEM은 조금 생소한 동사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동사의 뜻 중에는 "상품권 등을 현금이나 물건으로 바꾸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포인트 카드의 포인트를 사용한다는 상황에 잘 어울리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Cardholders can also redeem points for airline tickets." (카드 소지자들은 카드 포인트를 사용해서 항공권을 구입할 수도 있다.)
"Redeem points for great rewards."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어 커다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포인트 카드와 관련된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