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KNEY RHYMING SLANG" 웹사이트


"COCKNEY RHYMING SLANG" 웹사이트


영어는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언어인지라, 정말 다양한 버전을 찾을 수 있는 모습입니다. 우리말을 생각해본다고 하더라도, 이렇게 좁은 곳에서 사용되는 언어인데 굉장히 다양한 "사투리"들을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니 말이죠. 영어를 생각해본다면, 크게는 영국식 영어와 미국식 영어로 구분을 해볼 수 있을 것인데요.


여기, 영국 영어 안에서도 굉장히 많은 사투리들을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지요. 그중에서도 세계적으로 굉장히 유명해진 일종의 사투리(?)가 하나 있기도 한데요. 그것이 바로 "영국 런던 동부지방"에서 사용되던 "코크니 라이밍 슬랭(COCKNEY RHYMING SLANG)"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COCKNEY = 영국 런던 동부 지방에서 사용되는 사투리


"코크니(COCKNEY)"라는 말은 런던 동쪽에 있는 지역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과거에 런던 동쪽 지방은 타워브리지를 기준으로 여러 상선이 드나들면서 시장이 형성되고, 상인들과 노동자 계층이 많이 살게 된 지역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들은 자신들의 대화 내용을 다른 상단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들의 독특한 언어를 개발하게 되었는데요. 그것이 바로 "COCKNEY RHYMING SLANG"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쉽게 생각해본다면, 코크니 라이밍 슬랭은 일종의 "은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와 관련된 내용은 이전에 제가 "코크니 라이밍 슬랭"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놓은 바가 있으니, 그 글을 찾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코크니 라이밍 슬랭을 찾아보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이야기를 하고 싶은 부분은 바로 "코크니 라이밍 슬랭"을 찾아보는 웹사이트가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코크니 라이밍 슬랭을 찾아보는 것을 재미있어하는지라  간혹 궁금한 것이 있으면 이 사이트에서 찾아보기도 하는데요. 정말 여러 가지 코크니 라이밍 슬랭을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과거에 사용되었던 슬랭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고, 비교적 최근에 생긴 슬랭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지요.


혹시나 코크니 라이밍 슬랭이라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이 사이트를 한 번 방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COCKNEY RHYMING SLANG"


PRICE : FREE

WEBSITE : http://www.cockneyrhymingslang.co.uk/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Reviews/Apps & Website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