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IS IN THE EYE OF THE BEHOLDER",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의 눈에 있다.


"BEAUTY IS IN THE EYE OF THE BEHOLDER",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의 눈에 있다.


이번에는 비교적 자주 들어보았을 법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살펴보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표현은 "美(미)"와 관련이 되어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바로 "BEAUTY IS IN THE EYE OF THE BEHOLDER"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입니다.




# BEAUTY IS IN THE EYE OF THE BEHOLDER =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의 눈에 달려있다.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의 마음에 달린 것이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아무래도 사람들은 무언가를 보는 각각의 기준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마다 가지고 있는 조금씩 다른 미의 기준을 설명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 표현은 어찌 생각해보면, '이상형"과도 제법 관련이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기도 합니다. 이상형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이전에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던 적이 있기도 한데요.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 번 간략하게 쓰임을 살펴보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Well, beauty is in the eye of the beholder." (뭐, 제 눈에 안경이니까.)

"There is a famous saying, 'Beauty is in the eye of the beholder.' and although we may not always realise it, this saying is very true." ('제 눈에 안경'이라는 유명한 격언이 있는데, 우리가 이 격언을 언제나 인식할 수는 없다고 해도 이 격언은 많은 진실성을 담고 있다.)


여기까지, "BEAUTY IS IN THE EYE OF THE BEHOLDER"라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