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BE + 형용사 + TO 부정사"


영문법 "BE + 형용사 + TO 부정사"

TO 부정사와 동명사에 대해서 여기까지 한 번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TO 부정사의 "동사 TO 동사"의 패턴과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상당히 유사한 패턴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BE + 형용사 + TO + 동사"의 해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 경우 역시도, "TO 부정사"와 유사하게 의미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지요.



# "BE + 형용사 + TO + 동사" = 동사하려고 형용사하다.

이 경우 역시도 결국에는 "TO 부정사"가 쓰인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해석 역시도 같은 패턴으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TO 부정사 하려고 형용사하다."라는 형식으로 앞에 등장하는 형용사부터 순서대로 시간적인 순서대로 해석을 해주면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말로만 설명을 하면 괜히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것이니, 한 번 문장 속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am sorry to hear that." (그 이야기를 들으니 유감이야.)
"I am glad to see you." (너를 보니 반갑구나.)
"It's very interesting to talk to you." (너와 이야기하는 게 상당히 흥미롭다.)

이렇게, "동사 TO 동사"의 패턴과 같은 내용으로 쓰이지만, 형태만 살짝 다른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결국 "BE 동사"와 "형용사"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것에 "TO 부정사"로 동사를 연결하는 것이니 결국에는 앞에서 살펴본 내용과 같은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기도 하지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Grammar/Infinitive & Gerund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