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EYES ARE BIGGER THAN YOUR STOMACH", 눈이 위보다 크다?


"YOUR EYES ARE BIGGER THAN YOUR STOMACH", 눈이 위보다 크다?

이번에도 독특한 영어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YOUR EYES ARE BIGGER THAN YOUR STOMACH"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한 번 옮겨보도록 한다면, "당신의 눈이 위보다 크다."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문자 그대로 표현을 해본다면, 어떤 의미인지 그다지 와 닿지 않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이 표현의 진짜 의미를 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 YOUR EYES ARE BIGGER THAN YOUR STOMACH. = 음식 욕심을 내다 / 과식을 하다.

바로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음식과 관련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음식을 실제로 먹기 전에 눈으로는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못하는 경우를 나타내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극단적인 예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마치 음식을 주문하기 전에는 치킨을 5마리 정도 혼자서 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주문했지만, 정막 1마리도 채 먹지 못하고 마는 상황을 나타내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결국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과식을 하다." 혹은 "음식 욕심을 내다."라는 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You will get fat if you have eyes bigger than your stomach." (내가 과식하면 뚱뚱해진다.)
"I guess my eyes are bigger than my stomach." (음식에 너무 욕심을 낸 것 같아.)

여기까지, "YOUR EYES ARE BIGGER THAN YOUR STOMACH"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