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 YOUR MIND OFF", 불쾌한 일을 잠시 잊어버리다.


"TAKE YOUR MIND OFF", 불쾌한 일을 잠시 잊어버리다.

이번에는 비교적 간단한 영어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TAKE YOUR MIND OFF SOMETHING"이라는 형태로 쓰이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표현이 가지고 있는 의미는 바로 "불쾌한 일을 잠시 잊어버리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뭔가 기억하고 싶지 않은 일이 머리 속에 맴도는 경우에, 더 이상 그것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TAKE YOUR MIND OFF SOEMTHING = 불쾌한 일을 잠시 잊어버리다.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빛이 있으면 어둠이 있듯이, 좋은 일이 있으면 마주하기 싫은 싫은 일이 있기도 한 것이지요. 이렇게 어차피 마주하게 되는 싫은 일이라면, 그래도 그것에 잘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특정한 일로 인한 순간적인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다면, 그것을 잊어버리기 위해서 다른 것들을 시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요.

이렇게 잠시 무언가를 잊는 것과 잘 어울리는 표현이 바로 "TAKE YOUR MIND OFF SOMETHING"이라는 표현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He said that smoking might not take your mind off the stress." (담배를 피워도 스트레스에서 벗아날 수 없을 거라고 얘기했다.)
"Dancing may also help you relax and take your mind off worries." (또한 춤을 추면 휴식과 걱정을 잊어버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Physical activity will take the load off your mind off, and put it on your feet." (육체적인 활동은 마음의 무거운 짐을 덜게 할 것이고, 원기를 회복시켜 줄 것이다.)

여기까지, "TAKE YOUR MIND OFF"라는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