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ROT AND STICK", 당근과 채찍


"CARROT AND STICK", 당근과 채찍

이번에는 비교적 간단한 영어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CARROT AND STICK"이라고 하는 표현인데요. 우리가 흔히 "당근과 채찍"이라고 말하는 그 표현이 되겠습니다.

"당근과 채찍"이라는 표현은 비유적인 표현으로 "회유와 위협"을 동시에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마치, 나귀에게 당근을 주기도 했다가, 채찍으로 때리기도 했다가 하면서 길들이는 작업을 하는 것에서 나온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CARROT AND STICK = 당근과 채찍 / 회유와 위협 / 보수와 벌

이렇게 "당근과 채찍"은 다양한 곳에서 쓰이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영어로는 이렇게 "CARROT AND STICK"이라는 표현으로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사람들에게도 간혹 이렇게 당근과 채찍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저 스스로도, 스스로에게 동기부여를 하고 재촉하기 위해서 이렇게 "당근과 채찍"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놀고 싶은 마음을 억누르고, 공부를 조금 더 한 다음에 논다거나, 이렇게 글을 한두 개라도 쓰고 쉬거나 노는 시간을 가지는 등의 "당근과 채찍"의 방법을 나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e need a carrot and a stick to move on our lives." (우리는 살아가기 위해서 보수와 벌이 필요하다.)
"The choice is the classic one between carrot and stick." (선택은 전형적인 하나의 당근과 채찍 사이에 있습니다.)
"His latest interim report offers Labour a variety of carrots and sticks." (그의 최근 중간 보고서는 노동당에 다양한 회유책과 강경책을 제시한다.)

여기까지, "당근과 채찍"이라는 의미로 쓰이는 영어 표현, "CARROT AND STICK"이라는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