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N BREAD", 갈색 빵의 의미는?
이번에도 "COCKNEY RHYMING SLANG"에 관한 글이 되겠습니다. 코크니 라이밍 슬랭에서 쓰이는 표현들은 다른 슬랭과는 달리 독특한 표현들이 많이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나름의 문학적인 규칙을 찾아볼 수도 있는 독특한 라임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러한 슬랭 중에서도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간단한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BROWN BREAD"라는 라이밍 슬랭이 그것이지요.
# BROWN BREAD = DEAD
이제는 이 시리즈의 글을 제법 작성해왔으니, 이 코크니 라이밍 슬랭이 만들어지는 규칙을 잘 아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느 정도의 연관성이 있는 2-3개의 단어를 원래의 단어와 라임을 지어서 만들어 내는 슬랭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이번 슬랭에서는 "BROWN BREAD"의 "BREAD"와 "DEAD"가 라임을 만들어 낸 그러한 모습입니다. 순식간에 갈색 빵이 죽음을 의미하는 표현으로 변경이 되어 버린 모습이지요. 그리고 실제로 이 표현이 쓰이는 경우에는 "BREAD" 부분은 쏙 빼놓고, "BROWN"만 이야기해서 "DEAD"를 지칭하니 복잡하게 보일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He's brown." (그는 죽었다.)
"If they don't clean up my desk after use, they will be brown." (내 책상 사용하고 안 치우고 가면, 걔네는 죽었어.)
"If they don't clean up my desk after use, they will be brown." (내 책상 사용하고 안 치우고 가면, 걔네는 죽었어.)
여기까지, 코크니 라이밍 슬랭에서 쓰이는 "BROWN BREAD", 실제로 쓰이기는 "BROWN"만 쓰이는 단어의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