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HAND / BACKHAND", 포핸드 / 백핸드


"FOREHAND / BACKHAND", 포핸드 / 백핸드

이번에는 주로 라켓과 같이 무언가를 들고 하는 운동에서 주로 쓰이는 용어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손에 무언가를 들고 치는 운동, 대표적으로는 테니스를 꼽을 수 있을 것이고, 그와 유사한 운동으로 배드민턴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고, 탁구 역시도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와 같이 손에 무언가를 들고 하는 운동의 경우에는 우리가 "양손잡이"가 아니기에, 그립에 따라서 우리가 주로 쓰는 손이 편하게 칠 수 있기도 하고, 그 반대가 되기도 합니다.


# 주로 사용하는 손이 편한가에 따라서 나뉘는 포핸드 / 백핸드


이렇게, 주로 사용하는 손의 방향이 편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따라서 "포핸드" 혹은 "백핸드"라는 용어를 붙여서 설명을 하고 있는 편인데요. 오른손잡이의 경우에는 주로 라켓을 쥐고 오른쪽으로 공을 치는 행동을 "포핸드", 왼쪽으로 치는 행동을 두고 "백핸드"라고 표현을 하는 모습입니다. 영어로는 각각 "FOREHAND", "BACKHAND"라고 쓸 수 있는 모습이지요.

FORE- : 사전에 / 미리 / 앞부분에
BACK- : 뒤쪽에

포핸드와 백핸드의 단어는 이렇게 "접두어 FORE-"과 "BACK-"이 "HAND"에 결합이 되어서 만들어진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접두어 FORE-"의 경우에는 "사전에", "미리", "앞부분에"라는 의미를 갖는 표현인지라, 라켓을 들고 공을 칠 때, 손등을 보이게 되면, "백핸드", "손등을 보이지 않으면, "포핸드"라고 칭하는 모습입니다.

아무튼 예문들을 한번 살펴보면서 글을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e served to his opponent's forehand." (그가 상대 선수 포핸드 쪽으로 서브를 넣었다.)
"She has a strong forehand drive." (그녀는 포핸드 드라이브가 강력하다.)
"I really need to work on my backhand, and you're a pro." (저는 백핸드를 연습해야 하는데, 당신은 프로선수잖아요.)
"He played a backhand volley." (그가 백핸드 발리를 쳤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