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THING”, 어떤 것?


“A THING”, 어떤 것?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영어 단어 중에는 “THING”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주로 “어떤 것”을 가리키는 용도로 사용이 되지만, 다른 여러 상황에서 사용이 되기도 한답니다.


아주 간단한 단어이지만, 상황과 문맥에 따라서 다른 의미를 가지기도 하는 것이지요.




“A THING = 최근 트렌드, 혹은 잘 나가는 것”


원래의 사전적인 의미로의 “THING”은 어떤 것을 가리키지만, 간혹 최근에 잘 나가는 어떤 것을 가리키는 의미로 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다르게 표현해본다면, “트렌드” 정도로 생각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의 트렌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 “THAT IS A THING.”과 같이 이야기를 해볼 수 있는 것이지요. 아래에서 어떤 것들이 이러한 “A THING”에 해당될 수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idget spinners are a thing nowadays.” (피짓스피너는 요즘 잘 나가는 트렌드다.)

“Using funny GIFs in your message is such a thing.” (메시지에 재미있는 짤방을 이용하는 것이 트렌드다.)


이렇게 사용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다른 의미로의 “A THING”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