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모(FOMO)”란?


“포모(FOMO)”란?


비교적 최근에 생겨난 영어 신조어 중에는 “FOMO(포모)”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이 표현은 “FEAR OF MISSING OUT”의 줄임말인데요.


인간관계에서 느끼는 소외감과 단절감을 가리키는 표현입니다.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 FOMO =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


FOMO라는 말은 이렇게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을 가리킵니다. 그래서 모임이 끝날 때까지도 자리를 뜨지 않고, 사교모임에 많이 나가고, 모임이나 행사 초청을 거절하지 않으려고 하는 마음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 표현은 말 그래도 “FEAR OF MISSING OUT”의 줄임말이기도 합니다. 말 그대로 “놓치는 것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Karen had FOMO, so went to the party even though she still felt ill." (캐런은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에 아픈데도 파티에 갔다.)




# SNS와 모바일 기기로 인해서 더 많은 FOMO에 시달리는 현대인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SNS”와 “휴대용 기기”로 인해서 더 많은 “FOMO”를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무언가를 놓치게 되면, 더 많이 후회하기 때문인데요. 우리가 휴대폰이나 SNS를 통해서 이러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알아차릴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FOMO를 더욱더 많이 느끼게 된다고 하지요.


여기까지,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진 신조어 “FOMO”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