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블로그 "2017 티스토리 결산"


영어공부 블로그 "2017 티스토리 결산"


안녕하세요. 영어공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자입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티스토리는 올해도 "2017년 블로그 결산"을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블로그 결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12개 이상 작성한 사람들이라면 모두 참여를 할 수 있디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영어공부 블로그의 티스토리 결산 페이지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영어공부 블로그의 "2017년 티스토리 결산"


영어공부 블로그가 올해 획득한 배지는 제법 많습니다. 우선 상위 1% 부지러너로 등록이 되었고요. 1천 개 이상의 포스팅을 한 블로그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상위 3% 댓글 부자에 오르기도 했네요. 친절한 댓글러라는 배지를 받기도 했고, 한 해 동안 80만 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 정도면, 나름대로 열심히 한 성과를 받았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 2017년에 작성하고 발행한 글 개수: 1601개


2017년에는 한 해 동안 1601개의 글을 작성하고 발행했습니다. 이는 "2017년"에만 발행된 글을 말하는 것이니, 실제로 작성한 글은 이것보다 더 많답니다. 영어공부 블로그는 이미 작년 한 해가 가기 전에 2018년에 발행할 글을 모두 작성해두었고, 2019년에 발행할 글도 일부 미리 작성해두었으니 말이죠.


원래의 목표는 한 해에 3000개 정도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었는데요. 여기에는 조금 미치지 못한 것 같아서 아쉽기도 합니다. 아무튼, 앞으로도 영어 공부에 유익한 글을 계속해서 작성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을 주제로 1459개의 글을 작성한 블로그


영어 공부에서 주로 작성하는 글은 모두 "교육"에 관련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영어 교육 혹은 영어 공부에 해당하는 내용인지라, 이렇게 1601개의 글 중에서 1459개의 글이 모두 "교육"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글이었답니다.


일부는 책, 일부는 창작, 일부는 음악, TV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내용이었네요.





# 80만 명이 방문한 블로그


영어공부의 2017년 방문자 그래프는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017년에는 80만 명 정도가 방문해주신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는 작년 대비, 68만 명 정도가 더 방문해주신 수치라고 할 수 있답니다.





#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는 티스토리 결산 페이지


여기에서는 이 정도의 정보만 글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티스토리 결산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영어공부 블로그에 대한 더 자세한 통계자료를 보실 수 있답니다. 어떤 글이 많이 조회되었고, 어떤 글이 가장 많은 공감을 받았는지 등등에 대한 자료를 보실 수 있는 것이지요.


2018년 한 해도 유익한 글을 많이 생산해내는 영어공부 블로그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영어공부 2017 티스토리 결산 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2036108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ditorial/Notic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