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블로그 "글 2,500개 작성"
안녕하세요. 영어 공부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블로그를 2016년 3월 17일에 개설하고 나서, 꾸준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하나 이상의 글을 업데이트하면서 운영을 해나가고 있는데요. 이렇게 글을 하나하나 작성하다 보니, 어느새 2,500개의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갈길이 많이 멀었지만, 그래도 나름의 이정표를 작성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 10,000개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목표
영어 공부 블로그를 새롭게 개설하면서, 목표를 세운 게 있습니다. 꾸준히 운영하겠다는 목표도 목표였지만, 영어와 관련된 글을 만개 작성하자는 목표를 세우기도 했지요. 1만 개라고 하면, 사실 엄두가 잘 나지 않는 숫자의 글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우공이산"의 마음으로 꾸준히 글을 작성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오늘 2,500개의 글을 작성했으니, 그 목표의 1/4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제 25% 진행이 되었으니, 여태까지 한 것의 3배만 더 하면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블로그를 개설한 지 585일째
2500개의 글을 작성하는데 얼마만큼의 기간이 소요되었는지 한 번 계산해보았습니다. 2016년 3월 17일에 처음 개설이 되었고, 지금은 2017년 11월 23일이니, 585일이 지난 시점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이 기간은 "1년 7개월 6일"이 되었지요.
585일 동안에 "2500개"의 글을 작성했으니, 하루 평균 4.27개의 글을 작성한 것으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하루에 글 4개에서 5개 정도를 작성하면 얻을 수 있는 수치이지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언어"를 다루는 블로그이다 보니, 아이디어가 고갈날 일이 없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도 쓰고 싶은 글이 많고, 시도해보고 싶은 프로젝트가 많이 있으니 말이죠. 그래도 우선은 영어 공부 관련 내용의 글을 만개 작성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글을 작성하는 블로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