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R CLEAR OF", 피하다 / 가까이하지 않다.


"STEER CLEAR OF", 피하다 / 가까이하지 않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STEER CLEAR OF"라는 표현입니다.


"STEER"는 무언가를 "조종하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지요. 특히, 자동차나 보트와 같은 것들을 조종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표현이랍니다.




# STEER CLEAR OF SOMETHING = ~에 가까이 가지 않다 / ~를 피하다.


그래서 "STEER CLEAR"는 "깨끗하게 조종한다."는 말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인데요. 어딘가에 부딪히지 않게 안전하게 운전하는 것을 가리킨다고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STEER CLEAR OF SOMETHING"이라는 표현이 있기도 한데요. 꼭 이렇게 자동차나 선박 같은 것을 운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들을 운전한다는 것으로 일종의 비유적으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그리고 그 의미는 "어떤 것에 가까이 가지 않다."라는 이미로 사용되지요.


일부러 무언가를 했을 때, "문제의 소지가 있는 어떤 것"을 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기도 하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He steered clear of the drug." (그는 마약을 가까이하지 않았다.)

"His doctor advised him to steer clear of alcohol." (의사는 그에게 술을 멀리하라고 충고했다.)

"You should steer clear of demonstrations." (데모 행진에서 피해야 한다.)


여기까지, "STEER CLEAR OF"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