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적 / 외향적"을 영어로?


"내성적 / 외향적"을 영어로?


이번에는 사람의 성격에 대해서 영어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그 정도가 다르겠지만, 사람들의 성격을 크게 나누어보면, "내성적인" 측면과 "외향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내성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고, 혼자서 지내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편이고, 반면에 외향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고, 다른 사람들과 지내는 것을 선호하는 성격의 사람이라고 할 수 있지요.




# "내성적"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이번에는 이렇게 내성적이고, 외향적인 성격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할 것입니다. 우선 먼저, 내성적인 사람을 가리키는 단어들을 아래에서 먼저 정리해보도록 하지요.


"내성적인"


1. INTROVERTED

2. INTROSPECTIVE

3. RESERVED

4. RETIRING

5. WITHROWN


이러한 표현들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은 바로 "INTROVERTED"라는 표현이 아닐까 합니다. 바로 "INTRO"가 바로 "안쪽의"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접두사라고 할 수 있으니, 성격이 안쪽으로 굽어있는 사람이라는 의미로 "내성적인 사람"을 가리키는 표현이랍니다.


다른 표현들도 사용하면 되겠지만, 우선 1번의 표현은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해볼 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I was an introvert and very quiet." (저는 내성적이고 아주 조용한 아이였어요.)

"He is very good-looking, but he is too introvert." (그는 정말 잘생겼는데, 너무 내성적이다.)




# "외향적"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내성적인 성격과 반대되는 성격인 외향적인 성격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이 내용은 아래와 같은 표현들로 사용해볼 수 있답니다.


1. EXTROVERT

2. OUTGOING


외향적인 성격은 위와 같은 표현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물론, 이것 외에도 더 많은 표현들이 있기도 할 것입니다. 우선 "EXTROVERT"라는 표현은 내성적인 이라는 말과 완전히 반대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EXTRO"라는 접두어 자체가 바로 "밖으로"라는 의미를 가지는 표현이랍니다. 그래서, "바깥으로 향하는 성격"을 "EXTROVERT"라는 말로, 즉 외향적인 성격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My mother has an extrovert personality." (우리 어머니는 외향적인 성격을 지녔다.)

"I think she's an extrovert." (나는 그녀가 외향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해.)


여기까지, "내성적"인 성격과 "외향적"인 성격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