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E TWO LEFT FEET", 두 개의 왼발을 가지고 있다?


"HAVE TWO LEFT FEET", 두 개의 왼발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는 독특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HAVE TWO LEFT FEET"이라는 표현인데요. 이 표현을 직역해보면, "두 개의 왼발을 가지고 있다."는 말로 옮겨볼 수 있답니다.


두 개의 왼발을 가지고 있다니, 뭔가 잘 이해가 되지 않는 표현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두 다리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왼발, 다른 하나는 오른발이니 말이죠.




# HAVE TWO LEFT FEET = 춤을 추거나 운동을 하는 모습이 아주 어색하다. / 발이 마구 엉키다.


이 표현이 가지는 관용적인 의미는 바로 "춤을 추거나 운동을 하는 모습이 아주 어색하다"입니다. 무언가를 하는 동작이 어색한 경우, 쉽게 말해서, 춤을 추는 경우에는 춤을 잘 못 추거나,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운동을 아주 못하는 경우에 사용해볼 수 있는 관용적인 표현이지요.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른발"을 주발로 사용합니다. 이는 오른손잡이의 비율이 높은 것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인데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왼손이나 왼발을 잘 사용하는 사람들이 적지요.


그리고, 특별히 오른발을 주발로 사용하는 사람이 왼발을 잘 사용하기는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축구선수 중에서도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선수는 잘 보기 드물지요. 그래서, 이렇게 두 개의 왼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결국 그만큼 "어색하고",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You don't want to dance with me if you knew I have two left feet." (당신은 내가 춤이 매우 서투른 것을 안다면, 나와 춤추고 싶지 않을 거예요.)

"Unfortunately, I have two left feet." (불행하게도 나는 몸치예요.)


여기까지, "HAVE TWO LEFT FEET"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