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도 / 검술"을 영어로?


"검도 / 검술"을 영어로?


검을 이용한 일종의 스포츠, "검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검도는 검을 가지고 하는 일종의 스포츠화 된 일본의 무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안전을 위해서 호구라고 하는 방어구를 착용하고, 죽도를 가지고 대련을 벌이는 스포츠이지요.


이번에는 이러한 검도를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해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히는 검도의 영어 이름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지요.




# 검도를 영어로 어떻게 부를까?


검도는 일본에서 온 것이기에, 일본어를 그대로 사용하는 듯합니다. 검도를 일본말로는 "겐도"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영어로도 "KENDO"라고 부르지요.


하지만, 검도는 일본에서는 흔히 볼 수 있을 것이지만, 서양권의 국가에서는 잘 보기 힘든 스포츠라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양에는 검을 이용한 비슷한 스포츠로 "펜싱"이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이러한 이유로, 검도를 "일본 펜싱"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바로 "JAPANESE FENCING"이라고 칭해볼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러한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KENDO

2. JAPANESE FENCING


"Every afternoon you will do one hour of judo, kendo or sumo." (매일 오후 한 시간씩 유도나 검도, 스모를 하게 될 것이다.)

"He has a fifth grade in kendo." (그는 검도 5단이다.)




# 검술을 가리키는 경우, SWORDSMANSHIP


하지만, 간혹 검도가 "검술"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검을 활용해서 전투를 하지는 않지만 과거에는 호신용으로 혹은 전투용으로 검술을 연마하기도 했었지요. 이러한 검술을 두고 영어로는 "SWORDSMANSHIP"이라고 칭해볼 수 있답니다.


"The master is teaching swordsmanship to his disciple." (스승은 자신의 제자에게 검술을 가르치고 있다.)

"Did you practice your swordsmanship only for revenge?" (단지 복수를 위해서 검술을 연마했니?)


여기까지, "검도"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