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FLIES WHEN YOU ARE HAVING FUN.", 즐거울 때 시간은 빨리 흐른다.


"TIME FLIES WHEN YOU ARE HAVING FUN.", 즐거울 때 시간은 빨리 흐른다.


시간은 참 상대적인 개념인 것 같습니다. 아주 지루한 강연을 들을 때는 10분이 한 시간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는 시간이 금세 흘러버리는 것을 느껴볼 수 있으니 말이죠.


그래서 이러한 현상을 가리키는 영어 속담이 있습니다. 바로 "TIME FLIES WHEN YOU ARE HAVING FUN"이라는 말이지요.




# TIME FLIES WHEN YOU ARE HAVING FUN. = 즐거울 때 시간은 빨리 지나간다.


이 표현은 바로, 우리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 시간이 상대적으로 빨리 흐르는 것을 느낀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속담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런 이야기가 있기도 하지요.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장 빨리 가는 방법"의 질문에 대한 답은 "함께 하고 싶은 사람과 가는 것"이라는 우문현답이 있기도 하답니다.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즐거운 일을 하고 있을 때는 시간이 빨리 흐르고, 흥미롭지 않은 일을 하고 있을 때는 시간이 정말 더디게 가는 것 같기도 하지요.


여기까지, "TIME FLIES WHEN YOU ARE HAVING FUN."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