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N", 비건? 엄격한 채식주의자


"VEGAN", 비건? 엄격한 채식주의자


채식주의자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채식주의자는 아주 엄격하게 고기는 물론이고, 바다에서 나오는 생선도 먹지 않고, 고기는 아니지만, 동물에게서 나온 우유나 달걀과 같은 것조차도 전혀 먹지 않고, 온전한 채식만 추구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어떤 채식주의자는 우유나 달걀과 같은 것은 섭취하고, 생선까지는 섭취하는 채식주의자가 있기도 하지요.


이렇게, 채식주의자도 먹지 않는 음식의 범위가 개인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고기를 끓인 물인 육수를 활용하는 국 요리가 있는데, 이런 것도 채식주의자의 성향에 따라서 누군가는 먹고, 누군가는 먹지 않는 경우를 볼 수 있지요.




# VEGETARIAN =  채식주의자


이렇게, 일반적인 채식주의자를 두고, 영어로는 "VEGETRAIN"이라고 칭한답니다. "VEGETABLE"이라는 단어가 바로 "채소"를 뜻하는 단어이기 때문에, 이해가 쉽게 가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이러한 일반적인 채식주의자를 넘어서서 아주 엄격하게 채식을 금하는 사람들이 있기도 하답니다. 위에서 언급한 생선은 물론, 우유나 달걀과 같이 동물에게서 나온 어떤 것도 먹지 않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표현이지요. 이러한 사람들을 두고 "비건(VEGAN)"이라고 한답니다.


"The menu changes weekly and usually includes a vegan option." (식단은 매주 바뀌며 대개 극단적 채식주의자가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포함한다.)

"How long have you been vegan?" (극단적 채식주의자가 된 지 얼마나 되셨죠?)




# VEGAN = 엄격한 채식주의자


이렇게 엄격한 채식주의자들을 두고 "비건"이라고 칭하는데요. 이들은 고기와 관련된 어떠한 것도 먹지 않는다고 하지요. 그리고 아주 엄격한 사람들은 "실크나 가죽"과 같이 동물에게서 나온 원료를 사용하는 제품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디고도 합니다.


이렇게, 채식주의자가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개인의 신념이나, 종교적 신념, 환경적인 이유 등등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인데요. 비 채식주의자 입장에서 이들을 보면, 그저 존경스러울 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금욕적인 삶이 요구될 것이니 말이죠.


여기까지, "VEGAN"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