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NE-CHILLING", 등골이 오싹해지는


"SPINE-CHILLING", 등골이 오싹해지는


특별히 무서운 것을 보거나 놀란 경우, 우리말에서는 등골이 오싹해진다고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공포감에 휩싸이게 되면, 몸이 뻣뻣해지고, 서늘해지는 듯한 느낌을 이렇게 "등골이 오싹해진다."라고 표현을 하고 있는 것이지요.


이렇게, 등골이 오싹해진다는 말과 비슷한 표현이 영어에도 있습니다. 바로 "SPINECHILLING"이라는 표현이지요.




# SPINECHILLING = 등골이 오싹해지는


영어에서 "SPINE"은 우리가 말하는 "등골"에 해당하는 단어랍니다. 그런데, 이것이 "CHILLING"해지는 것이니, 등골을 차갑게 한다고 볼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우리말의 "등골이 오싹해진다"는 말과 가까운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비유하는 방식도 같고, 실제로 의미하는 바도 같지요. 무서운 것을 보거나 들었을 때, 몸에 한기가 드는 것을 가리키는 표현이랍니다.


"That is a spine-chilling film." (그것은 등골을 오싹하게 하는 영화다.)


# SEND SHIVERS UP AND DOWN MY SPINE = 등골을 오싹하게 하다.


이와 비슷한 표현이 하나 더 있기도 합니다. "SEND SHIVERS UP AND DOWN MY SPINE"이라는 표현인데요. 등골에 떨림을 아래위로 보낸다는 말로, 결국 "등골을 오싹하게 한다."는 의미를 담은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The emptiness here sent shivers up and down my spine." (이 곳의 공허함이 내 등골을 오싹하게 했다.)


여기까지, "SPINECHILLING"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