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연애"를 영어로?
남녀가 만나서 항상 좋은 일이 생기면 좋겠지만, 다른 주의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떨어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학을 간다거나, 군대를 간다거나, 다른 곳으로 갑자기 이사를 간다거나 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이지요.
그러면, 가까운 연인 사이라고 하더라도, 어쩔 수 없이 멀리 떨어질 수밖에 없을 것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관계를 계속해서 이어나가게 된다면, 우리가 소위 말하는 "장거리 연애"를 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장거리 연애를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 장거리 연애를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
우리말에서는 이렇게 먼 곳에 있는 두 사람이 연애를 하는 것을 장거리 연애라고 하고 있는데요. 영어에서도 사실 비슷한 방법으로 그 표현을 만들어 내고 있답니다. 바로 "LONG DISTANCE RELATIONSHIP"이라는 말로 풀어내고 있는 것이지요. 정말 말 그대로 "장거리 연애"라는 말이지요.
LONG DISTANCE RELATIONSHIP(LDR / LDRs) = 장거리 연애
장거리 연애를 위와 같이 표현하는데요. 이 표현 자체가 너무 길어서 그런 것인지, 영어권에서는 간혹 이것을 줄여서 "LDR" 혹은 "LDRS"라고 표현한답니다. "LONG DISTANCE RELATIONSHIP"의 머릿글자를 따서 만든 표현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그럼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er half-year, long distance relationship with 25-year-old MTV VJ Carson Daly who live in New York may be tough." (뉴욕에서 MTV 비디오자키로 일하는 25살의 카슨 데일리와 6개월째 멀리 떨어져서 연애하는 것이 힘들 수도 있다.)
"It's not easy being in a long distance relationship." (장거리 연애는 쉽지 않다.)
"The next thing a long distance relationship needs is communication." (다음으로 장거리 연애에 필요한 것은 대화이다.)
여기까지, "장거리 연애"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