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L TIME", 현지 시간


"LOCAL TIME", 현지 시간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지 시간"을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특별히 비행기를 타고 먼 거리를 여행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말이죠. 하지만, 특히 비행기를 타고 먼 거리를 여행하는 경우에는 "시간"이 바뀌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각 도시별로 기준으로 정해놓은 시간이 다르기떄문이지요. 그리고 지구가 태양 주위로 돌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말이죠.


그래서 새로운 곳에 도착하면, 비행기 시간을 놓치거나 하지 않기 위해서 "현지 시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 LOCAL TIME = 현지 시간


이러한 현지 시간을 영어로는 "LOCAL TIME"이라고 합니다. "LOCAL"은 "지역의"라는 의미를 담은 단어인데요. 그래서 "지역 시간", 즉 우리말로는 "현지 시간"이라는 말로 사용되는 표현이지요.


비행기표에 보면, 경유를 하는 경우에 적혀있는 시간은 "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비행기는 간혹 도착시간이 지연되기도 하니, 특히 비행기를 갈아타야 하는 경우에는 현지 시간을 잘 체크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We reach Delhi at 2 o'clock local time." (우리는 델리에 현지 시간으로 2시에 도착합니다.)

"What is the local time in LA?" (LA 현지 시간이 몇 시입니까?)

"The local time in New York is 10:50 in the morning." (뉴욕의 현지 시간은 오전 10시 50분입니다.)


여기까지, "현지시간"이라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