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 DRILL", 화재 대비 훈련


"FIRE DRILL", 화재 대비 훈련


자주 하지는 않지만, 매년 한두 번씩 회사에서 하는 것이 있습니다. 화재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직접 몸으로 체험해보면서 하는 훈련이지요. 여기에는 건물을 대피하는 훈련이 포함되기도 하고, 소화기 등의 화재 진압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기도 합니다.


이렇게 "훈련"을 하는 것을 두고 영어로는 "DRILL"이라고 하지요.




# FIRE DRILL = 화재 대비 훈련


보통 "DRILL"이라고 하면, 구멍을 내는 드릴을 먼저 떠올릴 것입니다. 이것 역시도 같은 "DRILL"이라는 용어로 사용되는데요. 이렇게 굉장한 굉음을 내며 벽에 구멍을 내는 드릴도 드릴인데, 이 "DRILL"이 가진 의미 중에는 "훈련"이라는 의미와 "훈련시키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FIRE DRILL"이라고 하면, "화재 대비 훈련"이 되는 것이지요. 군대에서는 특히 여러 가지 훈련이 많은데요. "RIFLE DRILL"이라고 하면, 소총 사용 훈련 정도가 되겠습니다. 여러 가지 훈련 명칭을 넣고, "DRILL"을 넣어주면 "~~ 훈련"이 되는 것이지요.


"The children were drilled to leave the classroom quickly when the fire bell rang." (아이들은 화재 경보가 울리면 신속기 교실을 나가도록 훈련을 받았다.)

"There will be a fire drill on Wednesday afternoon." (수요일 오후에 화재 대비 훈련이 있을 것이다.)


여기까지, "훈련"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는 "DRILL"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