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DO", 무리하다 / 혹사하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OVERDO"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보통 다른 동사에 "OVER"라는 접두사가 붙으면, "지나치게"라는 의미가 붙는다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 표현은 "어떤 것을 지나치게 하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그런데, 이 표현을 헷갈리게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사전에서 "오버하다"라는 내용을 찾으면, 이 단어가 나오기 때문이지요.
# OVERDO = 무리하게 하다 / 지나치게 하다.
OVERDO의 "오버"는 행동이나 표현을 과장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일을 너무 많이 하거나, 어떤 것을 많이 하는 것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답니다. 일을 많이 한다는 것은 지나치게 한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서, "혹사한다"는 내용에 가까운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이 표현은 아래와 같이 사용이 되기도 한답니다.
OVERDO IT / OVERDO THINGS = 일 / 공부 등을 지나치게 하다.
OVERDO ONESELF = 지나치게 하다 / 무리하다.
OVERDO ONE'S EXERCISE = 운동을 지나치게 하다.
이렇게, 무언가를 지나치게 많이 하는 경우를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럼 쓰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e's been overdoing things recently." (그는 최근에 과로를 하고 있다.)
"Do your best, but don't overdo it." (최선을 다 하되, 무리하진 말게.)
"They say a diet can be dangerous if you overdo it." (다이어트도 도가 지나치면 위험하다고 한다.)
여기까지, "OVERDO"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