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ATABLE", 맛있는 / 맛 좋은


"PALATABLE", 맛있는 / 맛 좋은


이번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그냥 알아두면 "얕은 지식"을 뽐낼 수 있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PALATABLE"이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은 바로 "음식"이나 "술" 등이 "맛있는" 혹은 "맛 좋은"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표현이지요. 그래서 어떤 음식이 나한테 딱 맞는다고 말할 때 사용하면 좋은 표현이랍니다. 비슷한 표현으로는 "TASTY", "DELICIOUS"와 같은 표현이 있겠지요.




# PALATE = 구개(입천장) / 미각


이 표현은 "PALATE"이라는 단어에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ABLE"이라는 접두어가 붙어서 만들어진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PALATE"는 입천장, 즉 "구개"를 가리키는 단어이기도 한데요. 다른 의미로는 "좋은 음식과 술을 알아보는 미각"이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지요.


그래서 "HAVE DULL PALATE"라고 하면, "미각이 둔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고, "SUIT ONE'S PALATE"라고 하면, "입맛에 맞다"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는 것이지요.




# PALATABLE = 맛있는 / 맛 좋은


그리고 여기에 "ABLE"을 붙여서 "PALATABLE"이라고 하면, "맛 좋은" 혹은 "맛있는"이라는 의미를 담아내게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특별히 "내 입맛에 맞는 경우"를 가리키기도 하지요. 그럼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ouldn't you have replicated something more palatable?" (좀 더 입맛에 맞게 다시 해주실 수 있나요?)

"The steak looked quite palatable indeed." (스테이크가 굉장히 맛있어 보인다.)

"Many airlines are working to make their food more palatable." (많은 항공사들이 기내 음식을 더 맛있게 하려고 노력 중이다.)


여기까지, "PALATABLE"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