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보정하다"를 영어로?


"사진을 보정하다"를 영어로?


사진을 찍다 보면, 원본 사진은 그대로 사용하기가 힘든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한 번 사진을 보정하다 보면, 나중에는 원본 사진을 그대로 절대로 공개하지 않으려고 하게 되지요. 그래서 저도 사진을 찍은 다음에는 항상 보정을 합니다. 보정을 한 사진이 훨씬 보기가 좋으니 말이죠.


그래서 누군가는 이렇게 사진을 보정하는 것을 두고 기존의 사진에 "화장을 하는 개념"이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왕이면, 우중충한 사진보다는 화사한 사진이 더 좋으니 말이죠.




# 사진을 보정하다를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


이렇게 사진을 보정하다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요? 사진을 보정하다는 표현 역시도, 여러 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표현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지요.


1. EDIT A PICTURE = 사진을 편집하다 = 사진을 보정하다.

2, RETOUCH A PICTURE = 사진을 수정하다 = 사진을 보정하다.

3. PHOTOSHOP A PICTURE = 사진을 포토샵 하다 = 사진을 보정하다.


이렇게 대표적으로는 3가지의 표현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지요.


# EDIT A PICTURE = 사진을 편집하다 = 사진을 보정하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EDIT"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표현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EDIT"은 어떤 것을 편집하다는 내용을 담은 표현인데요. 보정하는 것 역시도 편집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으니, "사진을 보정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Do you want me to edit your picture?" (네 사진을 보정해줄까?)

"Pictures were edited too much." (사진이 너무 많이 보정되었어요.)




# RETOUCH A PICTURE = 사진을 수정하다 = 사진을 보정하다.


다른 표현으로는 "RETOUCH"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사실, 이 표현을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대중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진을 살짝 변화 주는 형식으로 보정하는 느낌이 드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This photograph appears to have been retouched." (이 사진은 수정된 것 같다.)

"I need this retouched out." (여기 수정했으면 좋겠습니다.)


# UNRETOUCHED = 사진이 보정되지 않은


반대로, 보정되지 않은 사진은 "UNRETOUCHED"라는 표현으로 사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RETOUCHED"에 "UN"이 붙어서 만들어진 형태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부정의 의미를 첨가해서, 보정을 하지 않은 이라는 의미로 사용된답니다.


"This picture is unretouched." (이 사진은 보정되지 않았다.)




# PHOTOSHOP A PICTURE = 사진을 보정하다 / 사진을 합성하다.


마지막으로 "PHOTOSHOP"이라는 단어 역시도, 동사처럼 흔히 사용된답니다. "포토샵"이라는 프로그램 이름에서 나온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고유명사가 일반명사처럼 사용되는 형태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런데, 이 표현은 "사진을 합성하다"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문맥에 맞게 잘 해석해야 할 것입니다. 포토샵으로는 사진을 보정할 수도 있고, 합성할 수도 있으니 말이죠.


"They said that it hadn't been photoshopped at all." (그들이 말하길, 이 사진은 포토샵으로 수정되지 않았다고 했다.)


여기까지, "사진을 보정하다."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