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TV, 장애물 돌파 게임 "WIPEOUT"


ABC TV, 장애물 돌파 게임 "WIPEOUT"


미국의 TV 채널 중의 하나인 "ABC"에서 방영한 "장애물"을 극복하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WIPEOUT"이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지요. "WIPEOUT"은 사실, 그 프로그램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프로그램의 묘미는 바로 "나가떨어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WIPEOUT"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는데요. 주로 좋지 않은 의미로 사용되지요. "완패", "서프보드에서 나가떨어지기", "나가떨어지다."라는 의미를 가지는 표현이랍니다.




# 장애물에 도전하는 일반인들, 게임에서 우승하면 6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게임


WIPEOUT은 일종의 장애물 돌파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 참가하는 사람들은 연예인이 아니라, 일반인인데요. 한 번에 총 24명의 참가자가 참여를 하고, 1라운드에서 12명이 탈락, 2라운드에서 6명이 탈락하고, 6명이 3라운드에 진출하는 구조랍니다.


그리고, 3라운드에서는 2명이 추가로 더 탈락하고, 마지막 4명이 4라운드에 진출하여 우승자를 가리는 형태의 프로그램인 것이지요. 이 4명 중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기록한 최후의 한 명이 우승 상금을 거머쥐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게임


이 프로그램을 보면, 제가 아주 어렸을 때, 매주 일요일 아침마다 TV에서 하던, 일반인이 참여해서 장애물을 통과하는 게임 프로그램이 생각납니다. 너무 오래된 프로그램인지라, 특별히 이름이 기억이 나지 않아서 아쉽기는 한데요.


그런데, 이 프로그램은 과거의 그것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어려운 장애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사실 이 프로그램의 재미요소는 장애물을 극복하지 못하고 나가떨어지는 출연자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 WIPEOUT 하이라이트 영상 중의 하나


# XBOX 게임으로 발매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프로그램이 인기에 힘입어서 일까요? 이러한 콘셉트로 XBOX에서 게임이 발매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 게임에서 등장하는 장애물을 게임에서 그대로 볼 수 있는 것이지요.


간혹, 심심할 때, 한 번 이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를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도 한 번 첨부를 해보도록 하지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Lounge/Fu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