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봉지 / 비닐봉투"를 영어로?


"비닐봉지 / 비닐봉투"를 영어로?


마트나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면, 흔히 "비닐봉투"에 물건을 담아서 줍니다. 투명한 비닐이든, 불투명한 비닐이든 모두 "비닐봉투" 혹은 "비닐봉지"라고 우리는 칭하는데요. 이렇게 우리가 비닐이라고 부리는 것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비닐 봉투 혹은 비닐 봉지는 영어로 "VINYL BAG"일까?


이렇게, 우리가 "비닐" 어쩌고 하는 것을 영어로도 그대로 "바이널(VINYL)"이라고 표현할까요? 우선 정답부터 이야기를 하자면, "아니다."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비닐 봉투" 혹은 "비닐 봉지"라고 하는 것을 영어로는 "PLASTIC BAG"이라고 표현한답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든 가방이라는 개념으로 사용하는 것이지요.


"She poured the water in a plastic bag." (그녀는 물을 비닐 봉지에 담았다.)

"He tied the ends of the plastic bag together." (그는 플라스틱 봉지의 양끝을 묶었다.)




# 영어로 VINYL은 조금 더 두꺼운 PVC라고 불리는 것을 주로 칭하는 편입니다.


영어로 비닐, 즉 "바이널(VINYL)"은 우리가 일상에서 말하는 비닐봉투와 같은 것보다는 훨씬 두꺼운 주로 PVC라고 하는 재질을 가리키는 편이랍니다. 그래서, "비닐하우스"에서나 볼 수 있을 정도로 아주 두꺼운 비닐을 "VINYL"이라고 표현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여기에서 문제가 하나 나갑니다. 박진영 씨가 입었던 비닐바지는 영어로 "VINYL TROUSERS"일까요? 아니면, "PLASTIC TROUSERS"일까요? 박진영 씨가 입었던 바지의 재질을 생각해본다면, 어느 정도 답이 나올 것 같기도 하지요.


아마도, 박진영 씨가 입었던 비닐바지는 "PLASTIC TROUSERS"에 가까울 것입니다. 비닐이 그다지 두꺼워보이지 않아서 말이죠. 아무튼, 여기까지, "비닐봉투" 혹은 "비닐봉지"는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 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