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 보이스피싱 "컬투의 베란다쇼"


어설픈 보이스피싱 "컬투의 베란다쇼"


지금도 "보이스피싱"은 여전히 무섭게 다가옵니다. 한 번 잘못 전화를 받게 되면, 엄청난 피해를 안고 갈 수도 있으니 항상 낯선 사람에게서 오는 전화는 조심해서 받아야 할 것이지요. 보통은 이렇게 보이스피싱이라고 하면, 위험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간혹 "웃음"을 주는 경우가 있기도 하답니다.


보이스 피싱을 시도하는 사람이 너무 어설프게 시도를 하는 바람에, 그 의도를 완전히 간파당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것이지요.




# 어설픈 보이스피싱 2편이 소개되었던 컬투의 베란다쇼


오래된 방송이지만, 컬투의 베란다쇼라는 방송에서는 이렇게 어설픈 보이스피싱 2편을 특별히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서, 소개를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어떻게 생각해본다면, 쓸데없이 고퀄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영상이지만, 그래도 간혹 이렇게 "보이스 피싱"을 하는 사람들에게서도 나름의 훈훈한(?) 혹은 인간적인 면모를 볼 수 있기도 하지요.



영상에서 보면, 이렇게 어설픈 보이스피싱이 있기도 하지만, 보이스피싱은 열 번 조심해도 전혀 지나치지 않는답니다. 전화 한 통에 속아서 엄청난 재산을 날리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지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Lounge/Fu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