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쓰이는 영어 동사 TOP 10


가장 많이 쓰이는 영어 동사 TOP 10


우리말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표현이 있듯이, 영어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단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영어 동사가 무엇일까요? 한 번 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한, 조사에 따르면, 가장 많이 자주 쓰이는 영어 동사로 아래와 같은 10가지를 꼽아볼 수 있었습니다. 정확히는 100가지에 대해서 언급을 해두었는데, 그중에서 많이 쓰이는 10가지를 따로 꼽아보는 것이지요.




# 가장 많이 쓰이는 영어 동사는 무엇일까?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영어 동사는 무엇일까요? 가장 많이 쓰이는 동사를 찾아보니, 바로 "BE" 동사였습니다. BE 동사는 "어떤 것의 존재"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표현이지요. 주어의 상태를 이야기하기도 하고, 수학에서의 "="와 비슷한 의미를 담은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우리가 존재해야, 다른 말을 할 수 있기에 이런 "BE" 동사가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두 번째로 자주 쓰이는 동사는 바로 "HAVE"였습니다. HAVE는 어떤 것을 소유하거나, 가지는 경우를 가리키는 동사이지요. 그래서, 어찌 생각해본다면, 존재한 다음에 어떤 것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하는 반증이 아닐까 하기도 합니다.


아래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동사 10개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BE = 이다 / 있다.

2. HAVE = 가지다 / 소유하다

3. DO = 하다

4. SAY = 말하다

5. GO = 가다

6. GET = 가지다 / 도착하다

7. MAKE = 만들다

8. KNOW = 알다

9. THINK = 생각하다

10. TAKE = 가지다.


위의 동사들이 순서대로 "영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동사들"이었답니다. 그래서, 영어를 잘 하기 위해서는 위에 언급된 동사들을 활용해서 문장을 많이 만들어보는 연습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것이지요.


여기까지, 영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동사 10가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Journal/General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