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의 이름으로 예약하다"를 영어로?


"누구의 이름으로 예약하다"를 영어로?


어딘가 식당과 같은 곳에 단체 손님이 갈 예정이 있는 경우, 미리 예약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호텔이나 식당과 같은 곳이 이러한 예약의 대상이 되겠지요. 물론, 병원과 같은 곳 역시도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영어에서는 다소 다른 단어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어찌 됐건 우리말에서는 모두 "예약"이라고 하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예약"을 하는 경우에 어떠한 표현을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고, "몇 시에 누구의 이름으로 예약을 하다."라는 영어 표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예약하다는 영어로 어떤 표현을 사용할 수 있을까?


우선 대표적으로 영어에서는 예약하다는 단어로 아래와 같은 표현을 사용합니다. 물론, 이 외의 것들도 있기도 하지만, 대표적으로 차이를 보이는 두 단어를 살펴보도록 할 것이지요.


APPOINTMENT = 예약 (주로 사람을 보려고 가는 경우, 병원 등...)

RESERVATION = 예약 (주로 자리를 맡는 경우, 식당 등...)


이렇게, 나누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위 표현은 모두 "예약"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표현인데요. 실생활에서 사용될 때는 차이를 보인답니다. 바로 "APPOINTMENT"가 조금 더 공식적이고 FORMAL 한 느낌을 가집니다. 주로 어떤 사람과 중요한 약속을 가지는 경우에 사용되지요. 그래서 병원에 가는 것은, "의사"를 보러 가는 것이기에 이렇게 "APPOINTMENT"라는 단어를 주로 사용한답니다.


반면에, RESERVATION의 경우에는 조금 느낌이 가벼운 편입니다. 이 경우에는 주로 "특정한 자리"를 예약한다는 느낌이 강하지요. 그래서, 식당, 숙소와 같은 곳에서 주로 사용한답니다. 식당에서는 밥 먹는 자리를, 숙소에서는 내가 묵을 자리를 맡는다는 느낌이 강하니 말이죠.


# 누구의 이름으로 몇 시에 예약하다를 영어로?


그래서, 위의 표현을 사용해서 장소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HAVE AN APPOINTMENT" 혹은 "HAVE A RESERVATION"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요. 혹은 "MAKE AN APPOINTMENT" / "MAKE A RESERVATION"이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그러면 여기에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지요. 예약을 하려면 주로 "시간"과 "예약자의 이름"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말로는 "누구의 이름으로 몇 시에..."라는 형식으로 표현하는데요.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지요.


UNDER "NAME" = 누구의 이름으로...

FOR "TIME" = 몇 시에... (혹은 AT TIME...)


누구의 이름으로는 "UNDER"을 사용해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UNDER JULIAN"이라고 하면, "줄리안의 이름으로라는 의미가 된다고 볼 수 있지요. 그리고 "몇 시에"라는 표현은 "FOR 시간"으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AT 시간"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5시에 줄리안의 이름으로 예약합니다."라고 한다면, 아래와 같은 표현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지요.


"I would like to make a reservation for 5 o'clock under Julian." (줄리안의 이름으로 5시에 예약합니다.)

"I would like to make a reservation at 5 o'clock under Julian." (줄리안의 이름으로 5시에 예약합니다.)

 



# "FOR + 인원수 / 기간 / 조건"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헷갈리는 것은 이렇게, "FOR + 시간"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FOR + 조건"과 같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아니면, 특정한 기간을 말하기도 하고요. "3일간"을 이야기할 때는 "FOR 3 DAYS"라고 표현하기도 하고, "2명"을 예약해달라고 할 때도 "FOR 2 PEOPLE"고 같이 사용한답니다.


그래서, 이러한 내용은 문맥을 보고 잘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문장을 조금 살펴보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I'd like to make a reservation for this evening at eight o'clock." (오늘 저녁 8시로 예약하고 싶습니다.)

"I'll call and make a reservation for two." (제가 전화해서 두 사람 좌석을 예약해 놓겠습니다.)

"I'd like to make a reservation for two nights starting September 8." (9월 8일부터 이틀간 예약하려고 합니다.)

"I want to make a reservation for a table for tonight." (오늘 밤에 식사할 테이블 하나를 예약하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몇 시에 누구의 이름으로 예약하다"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