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신청하다"를 영어로?


"데이트 신청하다"를 영어로?


이번에는 우리말을 영어로 옮겨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로 호감을 가진 남녀가 만나게 되면 끌리게 됩니다. 그리고 누군가는 먼저 데이트 신청을 하게 되겠지요. 이번에는 이렇게 데이트 신청하는 것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데이트 신청하다를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


데이트를 신청하다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요? 이 표현은 아마도 많이 들어보지 않았을까 합니다. 바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단어 "ASK"를 사용한 표현이지요.


ASK SOMEONE OUT (ASK OUT)

ASK SOMEONE ON A DATE


위와 같은 표현을 사용해서 데이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 바로 "ASK OUT"이라는 표현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번역해본다면, 아마도 "나가자고 물어보다"정도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인데, 보통 데이트는 밖에서 하니, 그래서 이렇게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He is too shy to ask her out." (그는 너무 소심해서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을 못 한다.)

"Why don't you ask her out if you like her so much?" (네가 그녀를 그렇게 많이 좋아한다면, 데이트 신청하는 게 어때?)

"Nobody will ask me out now." (이젠 아무도 내게 데이트 신청하지 않을 거예요.)


# ASK SOMEONE ON A DATE = 누군가에게 데이트를 신청하다.


주로 "ASK SOMEONE OUT"이라는 표현이 "데이트를 신청하다"는 내용으로 쓰이는 편이지만, "ASK SOMEONE ON A DATE"이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여기에는 "DATE"라는 표현이 들어가니, 조금 더 직설적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I'd like to ask you on a date." (데이트를 청하고 싶습니다.)

"Ask her on a date. She will go out with you." (그녀에게 데이트를 신청해보세요. 받아 줄 거예요.)




# GO ON A DATE = 데이트하러 가다.


이렇게 누군가에게 "데이트를 제안"했으면, 이제는 데이트를 하러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데이트하러 가는 것"은 영어로는 "GO ON A DATE"이라고 표현해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데이트하러 가다"라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I don't want any boy to go on a date with my girlfriend." (다른 남자가 내 여자 친구와 데이트하는 거 싫어.)

"She still refused to go on a date with James." (그녀는 여전히 제임스와의 데이트를 거절했다.)

"I have been meaning to go on a date with Elena." (엘레나하고 데이트를 하려고 오랫동안 벼르고 있었는데.)


여기까지, "데이트를 신청하다"라는 표현과 "데이트를 하러 가다"라는 표현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